전기 · 부부생활 · 장수삼도 등


“선생님, 전기난로를 왜 안 쓰십니까?”

공기 중의 수정분자(水精分子)를 다 잡아 먹어버리니. 전기처럼 수정분자 잡아먹는 놈이 있어요? 에어컨도 그러고. 아주 무서워요.


그 속에는 생물세계가 멸해버려요. 아주 무서워요. 바다나 숲 이런데서 거기서 수정분자가 올라오지 않으면 생물세계가 있을 수 없잖아요?


아무리 공기 좋은 데라도 점도록[저물도록] 방 속에만 있으면 머리 아프잖아요? 거 수정기운이 실내에서는 멸해서 그래요. 바깥바람 쏘이면 곧 두통이 없어지거든.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113


# 전기(電氣)의 힘

냉장고 전기, 물이 들어가면 냉기가 나오잖아? 나쁜 거 알면서도 살잖아? 앞으로 이상한 병 많고. 너 세상에 나서 이 세상,


이상한 애기 낳아서 키우기 힘들고. 전기의 힘이 공기 중에 이상한 기운, 그런 해를 알면서, 네 애들을 키워 가지고 그런 해 볼 건 없잖아?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199


# 에어컨에서 나오는 발암물질

처음에 용암에서 최고의 열도(熱度)와 냉(冷)의 습도가 생길 적에 생기는 습도는 그 이름이 없어요. 그 이름이 없는데‥ 그걸 가장 최고의 강한 열(熱)하고 최고의 강한 냉(冷)하고, 이 거이


지금 축소시켜서 조그맣게 해놓으면 뭐이 되느냐? 요새 에어컨이라는 그거요. 대형 에어컨. 전기라는 것은 냉수 속에 들어가는 찰나에 암이 생기는 약물이 거기서 나와요. 발암물질이라는 게 그 속에서 생기기로 돼 있어.


그래서 시원치 않은 병객(病客)은 그런 에어컨 앞에 며칠간 있으면 죽게 돼 있어요. 호흡에 장애가 오니까. 선풍기 같은 것도 맑은 공기 속에 있는


색소 중에 모든 분자세계를 파괴하기 때문에 그 선풍기 공기를 오래 맞는 것이 폐가 약한 사람으론 해로워. 그건 똑같은 현상인데.

신약본초(神藥本草) 359 함양 인산농장 89.8.14


# 선풍기와 에어컨

선풍기는 약간 나쁘지만 그것도 나빠요. 에어컨은 완전 나쁘거든. 자네 에어컨을, 전기를 물 속에 넣어봐. 고기고 뭐이고 다 죽지 않나!


전기를 물 속에 넣어 가지고 냉동시키는 걸 에어컨이라 하지 않나? 이런데. 거기에서 나오는 성분 속에는 가장 무서운 암이 되는 성분이 있게 돼 있어.

신약본초(神藥本草) 413 함양 인산농장 89.8.15


“선생님 수중지화(水中之火) 화중지수(火中之水), 좀 쉽게 설명해 주십시오.”

불은 연기고 연기는 물기운 이거든. 나무가 탈 때 연기도 나는데 건, 물이거든. 전기는 연기가 없으니까 물이 없거든. 그래서 전기는 화중지수지만 물이 없으니까 이 방 속의 수정체(水晶體)를 박살내거든, 파괴해요.

 

30촉 짜리 전구를 상자 속에 넣고 자면 처음 더운 거와 1시간 후에 타는 거 다르거든. 전기는 타거든. 보이지 않는 수정체가 타서 멸(滅)해요. 숯불에서 오는 온도하고 전기에서 오는 온도 다른 거는 증거 있어요.


상자 속에 전구를 넣고 자기를 10년 한 사람이 있어요. 내가 봤는데 피가 말라서 몹쓸 병이 오는데, 깡통에 숯불 넣는 사람은 몹쓸 병 안 와요.


거 아주 신비라. 암도 바로 나타나는 거 있어요. 어릴 때 바로 나타나는 거. 어린이 폐암 ∙ 간암 생겨요. 백혈병 이런 거. 전기는 아주 피를 말리우거든.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114


# “선생님 지금 말씀하시는 전기는 자력선, 자기(磁氣)도 그 전기 개념이지요?”

그렇지 그 놈이 그놈이니까. 전기는 겉 충에 드러나 있는 거고 자력(磁力)은 잠복해 있는 거고. 수술하면 암이 확산되는 게 그거 아니오? 자석 요다, 베개다, 이런 거, 피를 말려.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115


# 사혈(死血)과 공해독이 중병으로

사혈(死血)의 원인은 주색(酒色) ∙ 과로(過勞)와 타박상(打撲傷) 등으로 오게 된다.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얼굴이 창백하고 과로하여도 얼굴이 창백하고


중병으로 오래 앓아도 얼굴이 창백해지는데 모두 죽은피의 주요 원인이 된다. 그리고 또 넘어지거나 타박상등을 입는 것도 사혈의 한 원인이 된다. 이렇게


과음(過飮) ∙ 과색(過色) 및 타박상(打撲傷) 등으로 어혈이 들어 체내에 죽은피가 축적되면 공해독(公害毒)의 침입을 받아 중병과 암(癌)으로 고생하게 된다.

신약(神藥)  161


# 집에 붙은 나무 등은

방구들 밑으로 들어오는 나무뿌리 해로워요. 구들목은 주인이 자는데 잖아요? 가만히 보면 지기(地氣)를 살살 빨아먹어요. 벽 기어오르는 담쟁이도 해로워요.


기운을 흡수해 가요. 등나무 다 내가 베어 버렸어요. 농장에 등나무 있었거든. 칡이 소나무 감아 오르면 몇 해 안 가 소나무 죽고 말아요.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112

 

# 마스크(Mask)

마스크는 아주 해롭다. 사람이 호흡할 때는 강한 균만 체외로 나오게 되는데 그 균이 마스크에 묻어 있다가 호흡할 때 따라서 들어 가게 된다.

인산암처방집(仁山癌處方集) 58


“부부관계 횟수를 좀 알려 주십시오.”

남자는 7일 회양(回陽). 여자는 3일 회양. 의서에도 있는 소리요. 아무리 청년도 회양 하는 데는 7일 걸린다는 소리거든.


거게 무리가 가면 부부관계 몇 회에 나이 몇 살 어느 철에 중풍으로 쓰러진다, 건 고정된 거요. 몰라서 그러지. 기허동풍(氣虛動風), 양기(陽氣) 쇠하면 바로 바람 들어와요. 중풍(中風).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146


# 성생활, 남자 7일 만에 회양

남자는 여자와 한번 관계하면 7일 손해야. 회양(回陽)에는 7일 걸리고 회음(回陰)엔 3일 이라고 의서에도 있어요. 다소 양기가 회복되는 기간을 말하는 거거든. 정신적 신체적 손해를 봐요. 그게 누적하면 에너지 손상돼요.


고혈압 ∙ 저혈압 ∙ 중풍 ∙ 신경통 ∙ 관절염 이런 게 부부관계 몇 회에 온다는 거 고정된 거야. 청년이면 한 20년간은 충격 안 외요. 20년 후면 오게 돼 있으니. ‘무리가 있고 양기 보충이 불충분하면 그 해를 볼 줄 안다’ 알면서 왜 그 짓 하겠어요.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274


# 적당한 운동

말초신경까지 완전히 회복이 된 후에는 다시 재발이 없도록 조심은 해야지요. 주색(酒色)만 삼가는 게 아니고 모든 음식물, 노력, 적당한 운동으로 체력을 유지해야지 병들었던 사람이 체력을 향상시키려고 올림픽선수 될 순 없어요. 그건 아예 죽게 돼 있어요.

신약본초(神藥本草) 754 중국연길과학관 90.6.11


# 건강한 사람 없다.

뜸떠요. 건강한 사람은 지구에 없어. 지금 화공약사회에서 건강이 없고. 시초엔 모르고. 모르니까 건강하다고 하지.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124


# 단전 쑥뜸으로 공해병 예방

지금 공해독이 체내에서 조직을 이루고 있을 적에, 단전에다가만 떠도 돼요. 1년에 조금씩이‥ 젊은 사람은 많이 떠선 해로워요. 또


O형은 고집부리고 떠선 절대 해(害)받아요. 조금씩 뜨곤 해요. 이런데 몸에 있는 암세포가 완성되기 전에 뜨게 되면 다 삭아 없어져요. 피가 맑아지니까 싹 염증으로 빠져 물러가요. 그래서


몸에 있는 염증이 완전히 물러가면 그 사람은 암이 걸린다는 건 있을 수 없고 중풍에 걸린다? 거 없어요. 또 혈압이 높아진다? 동맥경화? 건 있을 수 없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는 피의 독기가 이뤄져 가지고, 피가 죽어 가지고 몸은 차 지는데 그 죽은피가 자꾸 아래로 밀려 내려가요.


하반신에 내려가면 하반신이 전부 냉(冷)해 들어오면서 다리가 천근이나 무거우면 결국에 쓰러지는 날이 와요. 또 동맥이 굳어서 경화돼도 안 되고.


하반신에 죽은피가 내려가면 과혈증(過血症)으로 산 피는 머리로 몰려 올라와 가지고 동맥이 경화되고 머리에 화기가 자꾸 모아드니까, 그걸 동맥경화∙고혈압, 이런데.


그러다간 뇌출혈∙뇌일혈∙뇌혈전이 오는데, 우리가 그런 어려운 여건 속에 살고 있는데, 뜸뜨는 것이 어렵지만, 부자의 집에서 잘 먹고 큰 사람은 힘들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다 돼요.


아무리 부자의 집 손(孫)이래도 암으로 죽기 싫어서는 이빨 사려 물고 조금씩 늘 뜨면 필경엔 그런 폐단은 안 오고 몹쓸 병 속에서 고생 안 하다가 편케 늙어 죽으니,


오래 살자면 홍화씨 또 죽염 ∙ 산삼 세 가지인데, 삼대 신약(神藥) 을 버리고도 얼마든지 장수비결은 있어요. 뜸만 계속 떠도 돼요.

신약본초(神藥本草) 726 대구어린이회관 90.4.13


# 장수(長壽) 삼도(三道)

장수에는 첫째 떠야 하고, 둘째 척추 곧추 세우고 갈비 힘주고 하는 호흡법, 셋째 홍화씨요.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