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 염


# 죽염의 역사

황토 흙 속에 있는 백금(白金)을 어떻게 이용해야 되느냐? 난 그걸 실험한 거라. 그래서 그걸 가지고 실험한 거라.


60년 전이요. 63년 전인 병인(丙寅) 정묘(丁卯) 그땐데. 그걸 실험해 가지고 암(癌)을 살리면 그땐 잘 고쳐져요.

신약본초(神藥本草) 331 한국일보사 89.7.8


# 죽염의 역사 2

내가 시작할 때 수송동이거든. 6.25 보고 나서지. 거게서 죽염 3년 굽고. 연기 난다고 야단을 해서 못하고 다음이


수원인데 식수원지(食水原地) 안 과수원서 한 해 굽고, 다음은 화개장터 안에[서] 가을에 나락 베고 논 사서 하고. 그담은


쌍계사 들어가는 다리 밑에서 눈 올 때까지 하고. 거긴 전주 금산사 할 때 보다 앞이거든. 그 다음이 금산사고 그 다음은 내가 지금 생각이 안 나는데 어데서 하고


다음이 실상사야. 곰실 어구 빈집 얻었거든. 대실 좀 올라가서 곰실 논바닥은 구장(球場;공설운동장)인데. 대나무하고 쌓아 놓고 굽지 않고 떠났어요. 다음이


농장서 좀 하다가 유림 차의 부락에 공장 냈거든 영변(영변 묘향산. 북신현면 하행동)서 한 건 60년 전이고.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182


# 소금의 나이

(지구)내부의 고열(高熱)과 외부의 극냉(極冷)으로 해서 습도가 수기(水氣)로 변하면서 그게 끓는 것이 3억6천만년을 끓으면 소금이라는 게 생겨요.


그 소금이 생기는데, 거 어디서 생기느냐? 거 내부의 화구(火口)에서 고열이, 불은 쓴맛이 있는데 그 쓴맛이 자꾸 스며 나와 가지고, 물 속에 스며 들어오면


그 쓴맛이 모든 철분을 함유하게 돼 있어요. 그래 가지고 거기서 백금(白金) 성분이 다량으로 생길 때에 소금이라는 게 생겨. 그래서 거 염분이 생기는데.

신약본초(神藥本草) 183 한국일보사 87.11.21


# 사람이 모르는 성분 들어 있어

소금이란 자체가 우주에 있는 모든 별세계에서 오는 기운을 종합해 가지고 이뤄지는데 이 속엔 사람으로서는 얘기 할 수 없이 어려운 묘(妙)한 물체가 많이 들어와 있어요.


소금 속엔 그래서 짠맛을 완전 제거하면 거게 별한 기운이 많이 남아 있어요. 그건 상당히 신비의 약이라.

신약본초(神藥本草) 313 천도교 교당 89.5.27


# 물켜는 이유는 불을 끄기 위해

소금 속의 청강수(靑剛水;염산∙Hcl) 기운이 만의 하나냐? 천의 하나냐? 이런 걸 정확히 아는 사람은 없어요. 그래서 소금에 청강수 기운이 있기 때문에 좀


많이 먹으면 속에서 불이 일어요. 나도 그걸 먹고 늘 경험해요. 속에서 불이 이는데 그건 청강수 기운이 소금 속의 몇 %를 점유하고 있다. 그러고


소금 많이 먹으면 좋지 않은 일이 오는 건 중금속이나 불순물이 개재(介在)돼서 그래요. 그러면 그걸 옛날 양반이 무를 썰어서 절궈서[절여서] 그


무김치나 김칫국을 먹으면 상당히 해독이 많이 돼요. 그러나 좀 과히 먹으면 거기서 비상기운하고 청강수기운이 발효하는 건 확실해요. 물이 켜요.


또 간장을 담은 것이 중화(中和)인데 그것도 많이 먹으면 청강수기운이 나타나요. 그래 물이 켜요.

신약본초(神藥本草) 670 광주 시민회관 90.3.2


# 소금 없다면 생물 존재도 없어

죽염을 가지고 얘기하면, 지금 현실은 소금은 해롭다‥ 그러면 자연은 어떻게 되느냐? 소금 없이는 모든 생물이 존재할 수 없다.

              신약본초(神藥本草) 215 한국일보사 88.1.15


# 뼈의 원료

소금이라는 것은 뼈를 만드는 원료고, 소금이라는 것은 뼈를 튼튼하게 하는 근본이니까 소금 기운이 없이 안 된다.

신약본초(神藥本草) 373 함양 인산농장 89.8.14


# 염분 끝나면 타버려

탈수가 들어와 금방 새카매지는 건 염분이 완전히 끝났다는 증거라. 체내에 있는 염분이 완전히 끝나면, 육신이 전부 소금 기운이 없는 시간은 새카맣게 타버려.

            신약본초(神藥本草) 374 함양인산농장 89.8.14


# 인간을 구하는 물질로

황토의 독기가 극성을 부리고 살기(殺氣)로 화(化)해 가지고 모든 생물이 멸하는데 먼저 인간이 어떻게 되느냐? 그래 내가 5대 원리 속의 4대 원리를 이용하는데, 그게 첫째, 서해안의 소금이라.

            신약본초(神藥本草) 336 한국일보사 89.7.8


# 모든 균을 방어

(짜게 먹으니) 아무데 터져도 염분이 강하니까 외부의 균은 침입할 수 없고 침입해야 번식이 안돼. 내부에서 균이 생기질 않고. 그러면 안팎에서 균의 피해를 받지 않는 한 평생에 건강은 확실하고.

              신약본초(神藥本草) 216 한국일보사 88.1.15


# 소금 속 독성

소금을 그대로 오래 먹으면, 그 속에 있는 모든 독성의 피해를 받으면 그것도 못 고치는 병 생겨 죽어요.

            신약본초(神藥本草) 744 중국연길과학원 90.6.11


# 오물 · 독극물이 바다로

육대주의 모든 독극물이나 불순물이 전부, 초목도 썩고 곤충미물이 다 썩고 물 속에는 어별(魚鼈)이 다 썩어 가지고 독극물이 전부, 독성이 거기에 포함돼 있는데

            신약본초(神藥本草) 942 천도교교당 91.5.9


# 오물 · 독극물이 바다로 + 형혹성독

지구에 있는 모든 오물과 독극약은 다 모아들어서 이뤄지는 게 소금이라. 그럼 불순물이 제일 많고 중금속이 있지 없는 건 아닌데, 거기서


하늘에서 천강성(天罡星)의 무서운 독이 화성(火星;형혹성)을 따라 내려오는데 그 독이 다 바다에 와서


땅속에서 올라오는 가스하고 합류해서 잠복하고 있는데, 그게 결국에 이용은 소금으로 이용된다. 그러면 소금에 합성된 걸 우리는 오늘까지 먹어 온다 이거야.


그 오늘까지 먹어 오면 거기에 피해자는 누구냐? 지구에 사는 우리 가족들이야.

           신약본초(神藥本草) 538 뉴욕후로싱 89.12.2


# 그대로 먹을 수 없다 

소금은 그대로 먹어서는 안돼는 걸 알기 때문에, 지금 이 공해 속에서 공해에 대한 좋은 처방도 되고…

신약본초(神藥本草) 505 천도교 회의실 89.11.5


# 불순물 처리하면 신비 약

소금의 모든 불순물을 잘만 처리해 놓으면 신비의 약물이라. 그거 앞으로 없이는 이 세상을 구할 길이 없어요.

              신약본초(神藥本草) 294 한국일보사 88.1.15


# 삼보주사(三寶注射)가 좋긴 하지만

지금 백년 이상 묵은 우리 나라 곰을 구할 내야 구할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그렇게 희귀한 거이 좋다 이런 말이지‥ 이용가치는 없어. 없으니까. 그러니


태평양 물 퍼다 가 졸여서 소금 만들어 이렇게 해라. 그건 누구도 할 수 있어요. 그건 무한의 양을 가지고 있으니.

신약본초(神藥本草) 244 한국일보사 88.1.15


# 연평도 천일염

식염(食鹽)은 연평도 천일염(天日鹽)이 제일(第一)이니, 연평도는 길성(吉星)인 수성(壽星) 조림지라. 죽염(竹鹽)제조도 연평도 천일염이라야 한다. 지하(地下) 광석물의 힘으로 해수(海水)도 약수이다.

신약본초(神藥本草) 965 수초(手抄) 원고


# 염전 바닥재료 문제

소금에 무슨 결함이 있느냐? 소금 만들 때 바닥에 비닐 깔고 사기를 깐다. 거게 결함이 오는데. 균이 생명인데‥


균이 물러갈 때 죽고. 암에는 마늘 수효 여러 통, 죽염도 여러 술, 죽염은 최고의 살충제를 해독하는 해독제거든.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253


# 우주의 비밀

죽염에는 우주의 오묘한 비밀이 깃 들어 있다. 태양화구(太陽火口)의 고열(高熱)은 인력(引力)이요, 우주(宇宙) 대공간의 군성정(群星精)은 추진력(推進力)이니 이를 추능(推能)이라 한다.


태양의 인력(引力)은 군성정의 염성(鹽性) 추능의 힘으로 지구(地球) 생물의 수정(水精)과 합하여 염성으로 화(化)하니 염 중에는 만능(萬能)의 진(眞)인 염성(鹽性)이 존재(存在)한다.


염분이 염성을 함유하니 우하(雨下)하면 초목(草木)이 염성의 힘으로 활기(活氣)를 찾는다. 빗물의 염분은 백분(百分)의 삼(三)이요, 함성(鹹性)은 천분(千分)의 삼(三)이라. 지구(地球) 생물(生物)은 함성의 힘으로 명랑하다.

            신약본초(神藥本草) 971 수초(手抄)원고


# 죽염(竹鹽) = 암약(癌藥)

연평도 천일염(天日鹽)인데 연평도 바다의 물로 만든 천일염. 이걸 가지고 우리 나라 왕대[王竹]에다 구워 나가는데, 마지막에 5천도 이상 고열(高熱)로 처리하면


그 5천도의 고열에서 따라오는 우주의 모든 색소(色素)가 그놈이 다 색소가 들어오는데 들어오게 되면 그 고열에서 이루어지는 게 뭐이냐? 그 분자라는 건 고열에서 다 녹아서 파괴돼요. 그런데 불 속에서 생기는 분자가 있다? 그게 뭐이냐?


암 치료약이다 이거야. 또 포자가 있다. 그게 뭐이냐? 인간생명을 존속시킬 수 있는 힘이 있다. 그래서 그 5천도 고열 속에서 생기는 분자와 포자(包子)는 상상을 못할 수 있는 비밀이라. 그러면


이 색소하고 분자하고 포자하고, 이 세상에서 하늘엔 색소 또 중간엔 분자 생체(生體)를 하나 만들어 놓으면 포자. 이 세 가지 중에 어느 거고


고열에서 이루어지게 되면 암을 치료하는 거라. 그래서 암약(癌藥)은 거기서 나와야지 나올 데가 없다.

신약본초(神藥本草) 106 한국일보사 86.11.28


# 정밀하게 끝낸 실험

지구에 사는 인간을 위해서는 경험을, 한두 가지만 하고 끝내면 안 되지요. 가장 정밀하게 끝내야 돼요. 그래서 이 죽염에 대한 신비는 확실히 묘(妙)가 있어요.

             신약본초(神藥本草) 752 중국연길과학원 90.6.11


# 더디지만 세상이 알게 돼

사람의 몸의 병은 지금 미국의 달러를 주고 사오는, 먹고 오래 먹으면 해(害) 받는 그런 건 지금 좋아하겠지. 그렇지만


죽염이란 지금 그렇게 나라에서 장려하지 않아요. 그래 나라에서 장려하지 않는다고 (해도) 먹어 본 사람이 하나 둘 경험하면,


다 사람은 자기가 살기 위해서 따르는 거요. 그걸 믿어보면 참으로 좋으니까 믿는 거라. 그게 날이 오라면[오래 걸리면] 세상이 다 아는 거.

신약본초(神藥本草) 897 천도교 교당 91.4.6


# 스스로 안다

죽염을 많이 먹어 가지고 자기 육신이 완전히 건강할 때엔 중심부위에서 어떤 역할을 하게 된다는 게 나와요.

신약본초(神藥本草) 747 중국연길과학관 90.6.11


# 침에 녹여서

죽염을 물고 있다가 그 침을 넘기고 나면 그 침 속에 있는 공해를 해독(解毒)시키는 힘과, 모든 암 균을 소멸시키는 힘과, 모든 악성염을 제거시키는 힘이 신비의 하나라.

              신약본초(神藥本草) 543 뉴욕후로싱 89.12.


# 산삼보다 앞서

무병건강이란 말이 따라와요. 건, 산삼보다 죽염이 앞서고

               신약본초(神藥本草) 698 대구어린이회관 90.4.13


# 감로수(甘露水)의 신비가

죽염의 신비를 말하면 욕을 해. 감로수인데 그게 신비가 없다고 봐서 되느냐? 그게 모든 사람들 머리에 이해가 안 갈 뿐이지,


먹어 보면 아는 거야. 흑사병(黑死病)으로 죽을 때 입에다 넣고 넘기면 새카맣게 타 죽는 거이 대번 가시고.


출혈열(出血熱)이 생겨 가지고 콧구멍이고 눈이고 피가 막 쏟아질 적에 몇 숟가락 안 먹고도 대번 멈추는데, 또 산에 가서 갈증이 나서,


샘이 없고 죽어 갈 적에 입에다가 조금씩 넣고 넘기면 그 당시에 갈증이 깨끗이 멎어. 탈수증(脫水症)이 와서 죽어 뻐드러질 때에도 조금만 먹으면 대번 멎어.

              신약본초(神藥本草) 776 천도교교당 90.9.8    


# 죽염으로 진단

담(痰)이라는 게 있어요. 모든 진액(津液)이, 공식적으로 이뤄지게 되면 진액이고 공식적으로 이뤄지지 않으면 담으로 변해요.


침이 담이 되는 거지. 그래 가지고 뱃속에 담이 지금 몇 %가 생겼느냐? 그 %수에 따라서 그걸 좀 많이 물고 있으면, 죽염 많이 물면 역해요.


넘기게 되면 막 토하고, 그런 사람들은 뱃속에 담이 40%를 초과했다. 그러면 앞으로 이상한 암이 오겠구나, 그 증거요.

           신약본초(神藥本草) 752 중국연길과학원 90.6.11


# 60시간 지나면 양 늘릴 수 있어

(쌀알만 한 크기로 침에 녹여 쉬지 않고 먹어서 생기는)면역이라는 건 60시간 후에 체내에 완전히 흡수력이 생기니까 그때부턴 조금 더 먹어도 창자가 끊어지게 토하지 않아.

              신약본초(神藥本草) 227 한국일보사 88.1.15


# 60시간 지나면 양 늘릴 수 있어 2

모든 염증은 담이 없는 후에 오게 돼 있지 않아요. 그래서 죽염을 먹되 처음에 애기들은 좁쌀만큼씩이 혓바닥에 발라 주다가 조금씩 늘구면[늘이면] 애기도 능히 콩알만 한 걸 먹을 수 있어요.

신약본초(神藥本草) 372 함양 인산농장 89.8.14


# 감로수(甘露水)의 신비가 수련 도와

감로수의 신비가 얼마나 무서운 힘을 가지고 있느냐? 그러면 그게 장생약(長生藥)이 되며 불사약(不死藥)이 되는데.


화공약의 피해, 또 공해독의 피해, 최상의 약인데, 그러고 수련을 오래 해서 혜안(慧眼)이 열리는데 뒷받침이 최상이라.

             신약본초(神藥本草) 784 천도교교당 90.9.8


# 피를 맑히는 왕자

죽염은 피를 맑히는데 왕자라. 그래서 피를 맑히면 응지선(凝脂線)의 지름 기운이 모르게 모르게 서서히 물러가요.


많이 먹어서 다 물러가면 그땐 머리가 비상해져. 그래서 공부하는 사람도 잠이 덜 오고, 또 일하는 사람도  몸이 덜 무거워.

신약본초(神藥本草) 723 대구어린이회관 90.4.13


# 진짜 가짜 판명은

인산죽염 효(效) 나는 건 믿는 힘이거든, 나를 믿으니까 먹고, 먹으니까 암이 잘 낫거든. 믿는 마음 없으면 죽염 먹지도 않아요.


첫째는 믿는 마음, 진짜 가짜는 둘째가는 거요. 진짜 가짜는 몇 십 년 후에 판명나지 지금은 내내 오리무중일 거요.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179


# 가짜가 나오지만

요즘엔 진짜가 아닌 것도 나오겠지. 그렇지만 그것도 불에 자꾸 구워 놓으면 거기에 불순물이 다소간 줄어들어요. 싹 줄어들지 않더라도 다소간 줄어드니까 내가,


완성품 한 것만 못하더라도 세상에 큰 해는 없어요. 그래서 아무리 가짜래도, 이 교주의 가짜는 많은 사람의 피해가 되지만


그런 가짜는 많은 사람에 해는 안 줘요. 그 생명에 귀중한 약재고. 그러나 암에 들어가서는 하자가 많을 거요.

신약본초(神藥本草) 439 부산일보사 89.8.31


# 가짜와 진짜의 차이

누가 만들어 내도 소금은 짜. 서해안 천일염 구운 건 아무라도 짜다. 가짜 죽염, 진짜 죽염 차이라는 건 건강한 사람에겐 별 거 아니거든.


암엔 확실한 차이 있는 거지만. 그거이 내가 늘 미안하게 생각하는 건데 가짜 죽염을 먹고 죽는 사람에겐 미안한 마음 있는 거지 없는 거 아니라.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259


# 60시간 지나면 양 늘릴 수 있어 3

사람마다 달라요. 거 애기는 좁쌀만큼씩 실험을 했지만 어른도 좁쌀만큼씩 실험하지 않으면 안 될 사람이 많아요. 뱃속에 담이 많아 가지고 신경통∙관절염 별게 다 있는데


이런 사람들은 담이 많은 사람들이니까 아주 쪼끄맣게, 쌀알처럼 이것을 먹어 가지고 면역이라는 인이 배는 건데‥ 면역이 완전히 들어온 후에 자꾸 늘려 먹으면…

신약본초(神藥本草) 373 함양 인산농장 89.8.14  


# 머리 검어지고, 나고

백설∙백전풍 나은 뒤에 보니 머리가 검어지더라. 백발환흑(白髮還黑). 백전풍 치료 힘들어. 1년 뒤에 좀 낫지. 죽염은 낙발재생(落髮再生) 백발환흑 신약(神藥) 이야.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235


“『인류의 건강을 위해서는 죽염보다 더 좋은 약이 없다』고 강연에서 말씀하셨는데 죽염에 어떤 약성이 있어서 질병예방이나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냅니까?”

지금 이 지구의 모든 화공약독 속에서 장부가 말라들어 가고 썩는데, 옛날의 병하고 오늘의 화공약사회하고 병 자체가 다르거든.


가상 위암이다. 위암만이 아니고 모든 암이 옛날의 암, 걸 옹이라 했는데. 오늘의 암은 옛날의 암이 아니야. 또 오늘의 당뇨병은 옛날의 당뇨병 소갈이 아니야.


오늘의 병을 다스리는 덴 어느 한 장부의 탈이 아니라, 어떤 장부에 어떤 염증이 얼마 있다. 꼭 그것만 다스리면 되느냐? 안돼.


전신이 화공약독에 상해 있는데 염증 그것만 다스려 낫느냐 하면 건 낫지 않아. 6장 6부를 다 약을 써야 되는데, 근본을 알고 다스려야 돼.


내가 왜 꼭 죽염이냐? 생물의 근본이 수기 100%, 화기 36%면, 수기는 뭐이냐? 건 수정체다. 수정체는 공간 공기도 수정체고 물도 수정체지만 이 바닷물이, 지구에는 바닷물이 모든 중생의 근원이요, 지구 수정체의 대표자는 바닷물이다 이거라.


그런데 바닷물이 수정체만, 바닷물 속에 수정체 하나만 있으면 좋은데, 바닷물이 소금이니까. 소금이 수정체인데. 소금이 혼자 이뤄져 있으면 좋겠는데, 바닷물이 증발할 때 수분만 증발하고 모든 독극물은 소금 속에 남아.


소금 속에는 또 다른 개체가 들어 있는데 그게 뭐냐 하면 간수야. 간수 속엔 모든 독극물이 합류돼 있는데. 그러면 수정체는 100% 수정첸데 그 속에 간수가 20% 있거든. 그러면


소금은 인신(人身)에 뼈가 소금이니까 소금이 없으면 사람이 살아갈 수 없는데. 소금이 부족하면 사람이 살만 찌고 또 살만 찌는 거이 아니고 살이 썩어 버려요. 공해물질이 극성부릴 때는 이 염도가 모자라면 다 썩어서 암이 돼버려요. 그런데


이 소금을 많이 먹을 때는 띵띵 붓고 신장이 나빠지는데, 이건 소금 속에 간수, 그 간수 속에 독극물 때문인데. 그럼 이걸 완전 처리해야 되는데 그럼 거 독극물, 불순물이나 중금속 화공약독이 다 물러가는데.


그런 걸 싹 제거해 놓으면 순수한 수정체가 나온다? 이 건 사람의 몸에 가장 필요한 건 두골인데, 이 해골이,


그 수정체가 그걸 완전히 회복해 놓으면 이런 도둑놈이 나오지를 않아. 거 해골부터 수정체를 완전 회복시켜 놔야 돼. 이런데


도둑놈(질병)이 어디서 나오느냐? 해골바가지에 모아든 불순물이 전부 개입돼서 나오는 거야. 건 전부 도둑놈이야. 온전한 사람은 그런 거이 나오지를 않아. 이 조직체가 전부 망가져서 그런 사람이 나오는 거야,.


지금 모두 환장하는데, 자식이 아버지 죽이는 일이 한 두 번이야? 아버지 자식 죽이고, 고금에 없던 일인데. 앞으로 점점 더해지는데 그럼 어떻게 되느냐?


자다가도 골이 아파. 이런데. 독극물은 불이라. 그러면 독극물을 물리치는 놈은 더 큰불이다. 그래서 천일염을 고열 처리하거든.


1,000℃ 넘어가면 어느 정도 독극물이 물러간다? 1,300℃쯤 되면 쓸만하다. 1,500℃면 더 좋겠지. 독극물이 물러가면 완전 수정체가 나온다. 이러니


죽염은 모든 건강, 육신만이 아니고 정신이 미쳐 가는 거까지 다스린다. 이 해골하고 장부에 위장은 직통하는데 죽염이 위 속에 들어가 담을 녹여 내면 정신은 맑아지게 돼 있거든. 죽염은 완전 수정체야.


또 우리 나라 땅은 감로정체야. 내가 왜 꼭 서해 천일염을 쓰라고 하느냐? 서해로 산천이 향하니까 모든 이 강물이 서해로 흘러가면


감로정 성분이 함께 흘러간다. 그래 서해 갯벌에는 감로정이 있는데, 염전 바닥의 감로정이 천일염에 합류된다 이거야.


또 이 연평도는 이 우리 나라 땅, 허성권역(虛星圈域)이라. 천상 두성분야, 두우여허위실벽(斗牛女虛危室壁)하는 그 7수의 허성정(虛星精) 권역이거든. 이 두성분야의 7수는 독극물하고는 극이니까 독을 물리친다. 중화(中和)하는 힘이 강하니까. 그래


이 죽염을 이용하라는 건데 내가 지금 건강문제를 이야기하면 완전한 걸 일러줄라고 하는데, 왜 그러냐 하면 이 중동문제가 악화되면, 핵폭탄이 터지면 거 방사능 피해를 여기서도 받게 되거든.


안 그래도 이 화공약사회에서 화공약독 피해를 받는데, 핵 피해까지 받으면 가만 앉아도 피가 솟구치면 죽어버려요. 이런 시기는 완전히 오고 있는데도


이 미개 족이 사는 곳은, 지구는 미개인이 사는 곳이라. 저 목성(木星) 청색종과는 달리 미개 족이라 너무 몰라. 그러니 각자(覺者)가 한번 오면 아무도 모르게 딱 가버리지.


그게 이 미개한 사람들 속에서 이 무슨 말 한마디 잘못하면 큰일 나요. 아는 걸 내 놓으면 큰일 나요. 아는 걸 내 놓으면 안돼요. 모르는 세계라.


모르는 세계에서 뭘 내놓으면 그게 의심 처라. 그래 가지고 여럿이 반대하면 그게 장벽을 이루는 거라. 저희는 모르니까. 그래 한 사람이 장벽 속에 갇혀 가지고 살 수 밖에 없어.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338


# 죽염 주사약(注射藥), 피 되는 원료

죽염 주사약이 피가 되는 원료라. 소금이 어떻게 피가 돼? 그런데 피가 되거든. 죽염 먹으면 확 토하거든. 나오는 피를 도와 가지고 들어가거든.


죽염이 지혈하고 죽염에서 피가 생기거든. 피가 생기면 나오던 게 딱 멎고 도망가거든. 흘러나오는 데 거게 있는 부패물이 나오거든. 녹반 법제해 놓으니까 동시에 나와.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217


# 머리카락 나온다

단전에 뜸을 뜨면 자기 몸에 토성분자(土性分子)세계 열려요. 사람 몸에 진기 없으면 머리 빠져요. 죽염 바르면, 죽염 먹고 바르면 다시 나.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250


# 당뇨 · 나병 · 축농증 ∙ 비후염 ∙ 백내장 ∙ 중이염‥

염(鹽)의 신비는 첫째 당뇨의 신약(神藥) 이요, 둘째 나병(癩病)의 신약이요, 그 다음은 모든 체내에 다 좋은데‥


코에다가, 느릅나무 껍데기 삶은 물에다가 반죽해서 솜에다 찍어 코에다가 찍어 넣고 자고 봐요. 며칠 그러면 축농증이나 비후염이나 안 낫는 게 있나.


또 눈 아플 적에 입에다 물고 그 침을 가지고 눈을 바르는 걸 아침저녁으로 몇 번 발라서 백태가 안 벗어지거나 또 눈에 피가 안 삭거나 눈병이 안 낫는 법이 있으면 거 잘못된 거요.


축농증 ∙ 중이염. 중이염 속에 뇌암으로 시작한 중이염은 상당히 공들여 고치면 돼요. 또 축농증도 뇌암으로 들어오는


축농증은 공들여 고쳐야 되고. 그러고 이빨이 아프다고 뽑아 가지고 파상풍으로 치근암이다, 치골수암으로 뇌암까지 올라가면…

신약본초(神藥本草) 682 광주시민회관 90.3.2


# 대나무의 백금성

뇌전(雷電) 중(中)의 벽력(霹靂)도, 금성(金星)에서 오는 백금성분(白金成分)이 강(强)한, 신철분(辛鐵分)을 함유(含有)한 묵은 대나무밭[죽림(竹林)]에는 불침(不侵)하니 죽목(竹木) 백금성(白金性)의 신비라. 대나무 백금성의 신비(神秘)는 삼년(三年) 이상(以上) 묵으면 더욱 신비하다.

신약본초(神藥本草) 972 수초(手抄) 원고


# 약리(藥理)

황토를 아홉 번 이용해라. 황토가 녹아 가지고 죽염으로 소금하고 같이 들어가면 그 소금은 수정(水精)이라. 소금은 모든 불순물이 다 제거되고

 

독극물을 완전히 제거하면 수정만 남는데 그 수정은 나병환자의 신약(神藥) 이요. 당뇨병환자의 신약인 건 수정관계로 그리 되는데,


그 수정에다가 야광주가 될 수 있는 보물이 화하는 대나무 · 소나무 · 황토. 그러고 그 다음에는 철정(鐵精)을 이용하는데,


금은(金銀)은 금은동(金銀銅)은 기(氣), 금기(金氣)고, 쇠는 철정, 화력이 높으면 쇠가 녹아날 수 있는 시기엔 철정이 나와요.


또 공기 중에 불을 따라 들어가는 금속물이 있어요. 그래서 철정 기운이 함유되고.


아홉 번이면 많은 양이 함유돼요. 그래서 여기에서 나오는 신비는 안 낫는 병이 있겠나 한번 생각해 보시오.


인류에는 없어서 안 되고, 또 태평양 물이 마르도록 먹을 수도 없고, 그러니 양이 풍부하고 2천 년 대에 괴질로 막 죽어 가는 그때에도,


괴질이 오기 전에 미리 먹어서 예방하고 몸에 있는 병은 고쳐라 이건데.


거기에 대한 한 가지 이야기는 지금 사람들이, 나이 젊은 사람은 어머니 뱃속에서 어머니 피가 벌써 얼마를 독성을 가하고 있으니,


그 피로 생기기 때문에 육신이 생길 적에 벌써 태중에서 독성을 가해 가지고 나오는 거. 나서 숨쉴 때에 이런데


공해가 심하니까 이 공해를 흡수해서 자꾸 독극성을 강하게 해주니 그 육신이 필경엔 녹아 없어지는데, 그게 뭐이냐?


이 지구는 생명이 토성분자(土性分子), 토성분자라는 건 그 속에 있는 분자세계(分子世界)는 무한이라. 세균도 거기서 나오고


곤충 · 미물이 전부 거기서 나오는데, 가상(假想) 불개미가 하나 생기면 거기에 보이지 않는 놈이 있는데 세균에 가차운[가까운] 불개미도 있어요.


그것도 토성의 힘으로 개성(個性)은 있어요. 먹고살기 위해서 뭘 물고 댕겨요. 개성은 있고.


그놈이 토성분자의 힘으로 분자세계에서 개체를 이루고 있다. 그러면 그 개체는 분자세계에서 오는데 토성분자,


개성은 토성에서 오는 거. 그래서 이런 미물에 들어가도 곤충미물도 개체․개성은 전부 토성분자에서 화하는 거. 그래 토성분자라는 건


들어가 보면 한이 없는데 이 속에 토성분자 몇 %냐? 그건 아는 사람만이 알아. 인간은 알아내기 힘든 거. 귀신만 아는 거.


그러면 이 토성분자가 이 속에서 왜 양이 적으냐? 모든 공해가 앞지르고 있어. 그러면 인간의 몸에 모든 공해가 지름[기름]이 되고 피가 되고


살이 되고 뼈가 되면 거기에 70% 독성에서, 70% 초과될 적엔 극성으로 변하는데 그건 독소가 극소(劇素)로 변하는 거야. 그게 청강수 기운이라고 하는 거야.


그러면 신경도 타고, 살도 타고, 피도 타고, 뼈도 타고, 다 타면 어떻게 될까? 그건 죽은 사람이야. 그래서 그건


수정분자(水精分子)의 힘이 토성분자를 완성시키는 원료라. 그래서 나는 죽염에 대해 신비는 그런 깊은 이유가 있어요.

                   신약본초(神藥本草) 672 광주시민회관 90.3.2


# 만병통치약

황토(黃土)의 백금성(白金性)과 소금의 백금성(白金性)과 송지화(松脂火)의 백금성(白金性)은 모두 신비(神秘)하다. 이러한 물체(物體)로 죽염(竹鹽)을 제조하니 더욱 신비(神秘)한 것이며 그래서 만병통치약(萬病通治藥)이 되느니라.

                   신약본초(神藥本草) 972. 手抄원고


# 만병통치약 2

만병통치(萬病通治)가 틀림없는데 만병통치라고(하면), 과대선전 한다고도 혼 내우고 뭘 괜히 트집 걸고도 혼 내우고 나를 나쁜 놈이라고 신문에 내고. 그거이 오늘 현실이라.

신약본초(神藥本草) 776 천도교교당 90.9.8


# 만능 신약(神藥)

지금은 중병(重病)이 많으니 무한한 해수(海水)에서 얻는 죽염(竹鹽)이 만능이다. 염분에서 오는 염기(鹽氣), 염기에서 오는 함성(鹹性),


함성에서 오는 함미(鹹味), 함미에서 오는 부취(腐臭), 천상(天上)의 상생(相生), 상극(相剋), 상합(相合), 상충(相沖), 상화(相化), 상변(相變), 상인(相引), 상치(相雉), 상조(相造), 상파(相破)하는


오행성(五行星) 위주(爲主)로 군성(群星)에서 흐르는 경정(輕精)과 중정(重精)으로 염화하니 수생목(水生木)이요. 수생목(水生木)하니 초목(草木)에는 왕죽(王竹)이다.


경정(輕精)은 수정(水精)이요. 중정(重精)은 금정(金精)이니 금생수(金生水)의 원리다. 토기(土氣)는 중기(重氣)요 금기(金氣)는 경기(輕氣)라.


토생금(土生金)하니 황토(黃土)요, 화생토(火生土)하니 송지화(松脂火)라. 그리하여 죽염은 우주(宇宙)의 군성정(群星精)과


지상(地上)의 오행정(五行精)과 지중화구(地中火球)의 오행정(五行精)으로 화합(化合)하여 제조하니 인간(人間)의 건강(健康)과 질병(疾病)에 만능(萬能)의 신약(神藥) 이다.

신약본초(神藥本草) 967 手抄원고


# 삼신(三神)과 오성(五性)으로 영인합성물(靈引合成物)이 죽염

수정체(水晶體)는 염(鹽)이요 화신체(火身體)는 고열(高熱)이니 첨단(尖端)이요, 토령체(土靈體)는 금기(金氣)이니 최첨단(最尖端)이다.


수왈정(水曰精)이니 수정체(水晶體)에 화신(火神)을 가(加)하면 죽염이요, 화왈신(火曰神)이니 화신체(火身體)에


토령(土靈)을 가(加)하면 죽염이요, 토왈영(土曰靈)이니 토령체(土靈體)에 금기(金氣)를 가(加)하여 죽염이다. 그리하여


서해안 연평도의 천일염에 왕죽(王竹)의 목성(木性)과 심산(深山) 황토(黃土)의 토성(土性)과 열화(熱火)의 고열(高熱)은 화신(火神)이니


고열중심(高熱中心)에 화신(火神)의 신통력으로 제조된 죽염은 삼신(三神)의 묘약이며 오성(五性)의 신약(神藥) 이다.


죽염은 주사약으로 신통력을 가진 영약이다, 그러하니 난치병(難治病)에 전능(全能)하고 전무후무한 건강비결이며 장수와 행운의 비결이다. 그리하여


삼신(三神)과 오성(五性)으로 영인합성물(靈引合成物)이 죽염이다. 염(鹽)의 함성(鹹性)과 화(火)의 고성(苦性)과 토(土)의 감성(甘性)으로 이루어진 삼신(三神)의 신법묘약(神法妙藥)이다.


삼신(三神)으로 화성(化性)하면 기(氣)와 성(性)은 불기이회(不期而會)하니 오신(五神)이 공감공통(共感共通)하는 법(法)이다. 오신(五神)은 혈관을 따라 피육근골(皮肉筋骨)에 선통(旋通)하니


죽염은 만병통치하는 만능의 묘약이다. 인간은 탄생 시에 수정(水精)의 원천인 염중(鹽中)에 죽염성분이 천연(天然)하여 근골이 化成하니 골속정(骨屬精)이요,


근골성(筋屬性)이며 육속령(肉屬靈)이다. 그리하여 혈속신(血屬神)하니 기(氣)는 사신(四神)을 따라 순환무단(順環無端)한다.

                   신약본초(神藥本草) 1006 手抄원고


모든 색소세계(色素世界)에서 죽염은 어떤 색소(色素-체질)고 합성돼요. 그 필요를 따라서 응(應)하는데…

신약본초(神藥本草) 507 천도교 회의실 89.11.5

 

직접 작용하는 주요 병

암 : 식도암(食道癌)․뇌암(腦癌)․비암(脾癌)․십이지장암(十二指腸癌)․구종암(口腫癌)․설종암(舌腫癌)․치근암(齒根癌)․인후암(咽喉癌)․소장암(小腸癌)․대장암(大腸癌)․직장암(直腸癌)․항문암(肛門癌) 등


염 : 식도염(食道炎)․위염․비염․십이지장염․소장염․대장염․직장염․뇌염 등

궤양 : 위궤양․십이지장궤양․소장궤양․대장궤양․직장궤양


기타 : 구체(久滯)․육체(肉滯)․토사곽란(吐瀉霍亂)․식중독(食中毒)․소화불량(消化不良)․위경련(胃痙攣)․식도종양(食道腫瘍)․위하수(胃下垂)․위확증(胃擴症)․구종(口腫)․설종(舌腫)․구순창(口脣瘡)․아감창(兒疳瘡)․악성피부병․습진․무좀․수족단절(手足斷折)․외상(外傷)․적리(赤痢)․백리(白痢)․설사(泄瀉)․제안질(諸眼疾)․공해독으로 인한 제병(諸病)… 등

          

주요 보조치료

암 : 비선암(鼻線癌)․폐암․기관지암․폐선암(肺腺癌)․신장암(腎臟癌)․방광암(膀胱癌)․명문암(命門癌)․간암․뇌암축농증(腦癌蓄膿症)․뇌암중이염(腦癌中耳炎)․담낭암․ 담도암


적병 : 신적-분돈(腎積奔豚), 심적-복량(心積伏梁), 폐적-식분(肺積息賁), 간적-비기(肝積肥己), 비적-비기(脾積痞氣).


기타 : 제반 심장병․ 폐결핵․ 폐옹종(肺擁腫)․ 간경화․ 간옹(肝癰)․ 간위증(肝痿症)․ 뇌종양(腦腫瘍)․ 비치(鼻痔)․ 후발종(後髮腫)… 등

                       神藥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