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 태


# 한국연안의 바닷가엔 감로정이

한국연안에 어느 나라 고기도 들어오면, 태평양 고기 중에 어디서고 오면 사흘 후에는, 한국연안의 바닷가엔 감로정이 항시 남아 있어요. 물 속엔 늘 흘러 내려와서 남아 있는데, 거기 들어와서 사흘만 있으면 그 맛이 유독 달라요.


그 증거는 북양(北洋)에서 오는 청어가 청진 바다에 들어온 지 사흘이 지난 후에 잡히면 동해청어라고 특별히 맛있어요. 일본에서 오는 정어리도 그렇고. 명태도 그렇고. 태평양명태하고 한국에서, 동해안 연안에서 잡힌 명태하고 다른 이유가 그겁니다.

528 뉴욕후로싱 89.12.2


# 먼 바다 건 향내 안 나.

동해 속초 태는 뼈가 막대기지, 소나무 장작처럼. 춘분(春分)에 원산 저쪽에 청어가 나는데 향내 나요. 먼 바다 건 향내 안 나. 청어, 동해서 살던 놈, 구워 놓게 되면 아주 향내가 나요. 먹을수록 고소해요. 정어리∙청어∙눈치 똑 같아. 동해서 살던 놈은 월등 맛있어요.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174


# 간유성(肝油性)

우리 나라 해역(海域)에서 잡은 명태는 겨울에 말리 우는데, 거 겨울에 이 하늘에 태양열이 내리비칠 때는 광선으로 따라오는 공간의 간유성이 있어요. 명태지름 흡사한 간유성하고 합류되는 관계로 신비의 약물인데.

신약본초(神藥本草) 799 천도교회의실 90.11.10


# 독사독

독사한테 물린 거, 내 신세 많이 진 사람은 절대 내 말을 믿으니까. 마른명태 동해산이 있어요. 막대기처럼 삐쩍 마른 거. 그런 걸 댓 마리 고아서 삶아 먹으면 금방 싹 풀리는데..

신약본초(神藥本草) 473 부산일보사 89.10.15


# 뱀독 ․ 연탄독

뱀독 자체가 불같이 더운 독이니까 명태가 약이 되는 거야. 거게다 명태는 밤에 얼었다가 낮에 녹고 또 얼고 명태가 밤에 얼었다가 낮에 태양광선 힘으로 간유성분이 합성되는데 이 간유성분이 약이 돼.


뱀독∙연탄독을 푸는 데는 명태 속의 간유성분이 제일이야. 후유증도 없고. 연탄가스 중독으로 후유증이 심한 사람도 명태 고아 먹는 거 여러 날이면 후유증이 깨끗이 없어져.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289


# 여성정(女性精) + 감로정(甘露精)

여성정(女性精)은 그렇게 신비해요. 명태도 동해태가 마른 건 그렇게 신비해요. 여성정이면서 동해는 뭐이냐? 감로수 기운이 있어요. 소금의 수정체에 감로수기운이 있는데. 그러면 동해의 명태는 여성정으로만 보는 게 아니라 감로정이 있다. 그래서 동해명태도 우리 나라 토종오이도 재래종오이는 그런 신비의 하나라.

신약본초(神藥本草) 778 천도교교당 90.9.8


# 연탄독

독사에 물려 죽는 걸 살리는 것만이 아니고 지금 연탄독으로 죽는 것도 신비의 하나이지마는 그 후유증으로서 정신이상에 걸린 사람, 마른명태 거 아주 좋은 동지태(冬至太)를 구해다가 며칠 먹여 보시오. 후유증이 하나 남아 있나. 깨끗해 버려요.

신약본초(神藥本草) 45 한국일보사 86.6.20


# 원자탄 화독

일본의 원자병은, 원자탄의 화독이 걸렸을 때에는 우리 나라의 마른명태를 고아가지고 살아난 사람이 있어요. 그러면 마른명태 고아먹고 사는데, 일본의 박사는 원자병을 고치는 약물을 세상에 공개한 일도 없고, 원자병을 뿌리 뺀 사람도 없어요. 그래서 일본사람은 모든 학설에 밝은데 내가 볼 적에 쉬운 병을 못 고치고, 흔한 약을 안 쓰고, 그건 몰랐다.

신약본초(神藥本草) 538 뉴욕후로싱 89.12.2


# 원자탄 화독, 동해산과 원양산

광복 후에 우리 교포 중에 징용 갔다가 광도(廣島 : 히로시마)에서 원자탄세례를 받은 사람들이 있는 중에 나하고 친한 사람의 아우가 죽게 됐어. 동해에 가서 명태를 한 백 마리 가져가라 하니 싣고 갈 수 없어 가지고 마른명태를, 그 당시의 밀선을 타고 갔어요.


그래 그걸 한 30마리 멕이니까 부어서 죽게 됐던 사람이 부기 내리며 완전히 백 마리에 나았다는 거야. 그래서 난 그걸 일러준 후에 나은 걸 아는데,


명태는 뭐이냐? 하늘의 28수(二十八宿) 중에 두성(斗星) 분야는 수국(水局)분야인데 수국분야의 칠성(七星)분야 있어요. 거기에 계집 `여`(女)자 여성정(女性精)을 말하는 거야. 여성정은 여러 군데 있어요. 이 날짐승들 중엔 집오리 같은 거, 그거이 여성정이오. 풀 속에는 오이 같은 거. 그래서 거기에 대한 약간 설명도 할 겁니다. 하는데.


그 명태가 그런 해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그전에 내가 어려서 독사에 물려 죽는 걸, 독사독은 형혹성(螢惑星)에서 천강성(天罡星)독인데 그건 아주 여성정(女星精)엔 근접을 못하게 돼 있어요. 그래서 마른명태 댓 마리 고아 가지고 죽어 가는 사람들 멕이면 금방 낫곤 하는 걸 지금도 마찬가진데,


그게 지금 저 태평양태는, 동해 태 아닌 건 상당히 효력이 뜨다[적다]는 건 지금도 소식들을 수 있어요. 그 태평양태 같은 걸 고아 먹으면 낫는 건 죽진 않아요, 더하지도 않고. 그렇지만 효력은 더딘 건 확실해요. 그러니


동해 태를 될 수 있으면 찾아내야 돼요. 지금은 이상한 식물이 많으니까. 그러고 연탄독엔 신비한 약이래도 태평양태는 상당히 효력이 더디다는 건 얘길 늘 들어요.

신약본초(神藥本草) 564 LA한국회관 89.12.6 


# 경험자 많아지는 날

독사한테 물려 죽을 때에 그놈을 댓 마리 고아서 멕이면 눈도 보이지 않고 말도 못하게 부었던 사람도 한 시간 안에 부기가 내리고 세 시간이면 깨끗이 뿌리 빠지는 건, 동해에서 잡은 마른명태 이외에는 없어요. 그보다 더 좋은 거 내가 본 일이 없고 그거 가지고 다 되는데. 그러면


화성은 형혹성인데, 형혹성독이 내려올 적에 천강성독이 합류하는 때 있는데, 그건 일진(日辰)에 따라서 달라요. 그 독이 합류해 내려오면 그게 땅 속에는 뭐이냐? 버럭지엔 독사독이요, 땅 속에 들어와서 가스가 올라오는 가스 독하고 합류해 가지고 연탄이라는 독을 일으켜요.


거기에 잠재해 있어 가지고 연탄독이 되는데, 독사독하고 연탄독은 육촌(六寸)간이라. 사촌만 넘어가면 육촌 되는데 육촌간이기 때문에 명태를 댓 마리 삶아 먹여 보면 태평양 태는 좀 더디 낫고 동해 태는 빨리 나아요. 금방 나아요.


그런 걸 내가 일러준 지 벌써 오라요. 6∙25 때부터 연탄 나오면서 내 손으로 끓여다 먹여 살린 일이 있고, 그 동네사람은 명태를 고아 먹으면 되는 걸 다 알아요. 그런데


말로만 듣고는 세상에서 믿어지지 않는 것이 새로 나오는 말이라. 내가 하는 이야기는 새로 나오는 말이라 잘 안 들어 줘요. 경험하면 그 땐 들어줘요. 앞으로 경험자가 많으면 다 들어주게 되어 있어요.

신약본초(神藥本草) 534 뉴욕후로싱 89.12.2 


# 여성정(女性精)

간유성(肝油性). 간유성은 명태에 합성되면 거기에 해독성(害毒性)은 최고의 비밀이 있어요. 그런 해독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명태 자체는 천상의 28수(宿) 계집`여`(女)자 여성정(女性精)으로 화했는데 그놈을 그렇게 남북극의 영양원(營養源)에서 왕래하는 적도 선에 와서 머물고 있던 걸 찬바람이 불게 되면 적도 선에서 이동하면 명태에 와서 간유성은 합성된다.

신약본초(神藥本草) 45 한국일보사 86.6.20


# 건명태(乾明太)만이 강한 해독 효능

우리 나라 동해안에서 생산되는 마른명태는 연탄독∙지네독∙초오(草烏)∙부자(附子)∙천오(川烏)독∙주독(酒毒) 등 모든 독을 풀어주는 신비의 약이다.


명태는 천상(天上) 28수(宿) 중의 여성정(女星精)으로 화생(化生)한 물체로서 수정수기(水精水氣)의 강한 해독제(解毒劑)를 한 몸에 집약한 수중(水中) 음세계(陰世界)의 최고 영약(靈藥)이다.


절기(節氣)에도 별의 분야가 있는데 대설(大雪)부터 동지(冬至)까지는 여성(女星) 분야에 속한다. 명태는 여성 분야에 속한 생물이므로 대설 이후에서 동지 사이에 알을 슬고 새끼를 치는 것이다.


지상 만물은 태양정(太陽精)을 받으므로 산삼(山蔘)∙자초(紫草)∙녹용(鹿茸)∙사향(麝香)∙웅담(熊膽) 등 신비의 약들이 허다하나 수중(水中)에서는 태양정을 흡수하지 못하니 수중생물들은 각종 별정기를 응하여 화생∙성장할 뿐이다. 따라서


수중생물들 에서는 지상만물에 비하여 암(癌) 등 난치병을 치료할 수 있는 신약(神藥) 이 훨씬 적은 것이다. 모든 지상만물은 태양열을 받음으로서 털구멍[毛孔]에서 수분(水分)이 증발되므로 공간 중에 형성되어 있는 오행원소(五行原素) 중의 색소(色素)를 흡수, 합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생명태[(生明太=생태=동태]는 연탄독∙독사독 등에 신비한 약효가 없고 태양열을 쐬어 건조시킨 건명태(乾明太)만이 강한 해독 효능을  발하는 것이다.


한 가지 덧붙여 둘 것은 임상실험 결과 원양명태(遠洋明太)는 동해산 명태에 비하여 그 효과가 약 10분의 1정도 밖에 안 된다는 사실이 나타났으므로 반드시 동해산 마른명태를 써야 한다는 점이다.

신약(神藥) 196  


# 원폭피해 독, 지구에 하나뿐인 선약

동해산 마른명태는 핵폭피해자 ․연탄독 ․지네독 ․광견독 ․ 농약 독 등 만종약독에 있어 그 효능은 신이 따를 수 없는 특효약이다.


동해산 마른명태는 천상의 여성정(女星精)을 응하여 화생한 것이다. 매우 추운 동절기에 건조한 마른명태와 따뜻한 겨울절기에 건조된 마른명태는 근본이 다르다.


남북극 극한의 빙산에서 발하는 한중화기(寒中火氣)의 전류는 영양성분이요, 대해(大海)는 수기(水氣)로 화한 분자 100도에 화기로 화한 분자 36도로 합성된 곳이다. 그러한


수중화기로써 화하는 유성(油性)은 공간에서 통하는 공기 중의 영양성분과 합류하여 밤에는 남북극의 냉기로 동결하는 명태에 간유성분을 중심으로 만종영양에 속한 성분이 합성되고 낮에는 태양광선을 따라 합성된다. 이것은


첫째로 원폭피해 독에는 지구상에 하나밖에 없는 선약이다. 둘째로 연탄중독과 후유증에 신약이다. 셋째로 독사독이요, 넷째로 농약독이요, 다섯째로 광경독이요, 여섯째로 지네독과 만종약독에 신효하다.

신약본초 후편(神藥本草 後篇) 398